Tour
Meeting you was fate,
Becoming your friend was a choice,
Falling in love with you was beyond my control

영암국제자동차경기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솔가펜션 작성일17-11-21 17:38 조회911회 댓글0건

본문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orean International Circuit: KIC)>은 전라남도 영암군 일대에 2개의 코스가 합해진 하이브리드 `포뮬러원(F1)` 서킷이다. 서킷은 F1 그랑프리 트랙과 3.045km 규모의 상설트랙 두 가지가 복합되어 있으며, 레이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길이의 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F1 외에도 상설코스를 활용한 국내ㆍ해외 모터스포츠 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서킷의 총 길이는 5.615km로 전세계 통틀어 이탈리아의 몬자(Monza) 서킷(5.793km)에 이어 세계 2위권에 해당하는 상당한 규모이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장거리로 기록이 된다. 세계 수준을 자랑하는 전남 서킷은 최대 높이 14m 규모의 F1 피트빌딩, 컨트롤 타워, 미디어센터, 팀빌딩, 관중석(12만석), 주차장, 위락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바다를 무대로 달리는 경주장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자동차경주 최대의 매력인 스피드를 절정까지 이끌어낸다는 점도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의 강점이다.
또한, 이곳은 FIA(국제자동차연맹)의 국제적인 장거리 자동차 경주대회인`2010 F1 코리아 그랑프리(2010 Korean Grand Prix)`가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무대이기도 하다.